top of page
EX_HP.jpg
HIDDEN PLANET
2019.04.17 - 05.19
dohing art

도잉아트는 새봄을 맞이하여 오는 2019년 4월 17일부터 5월 19일까지

그라플렉스 개인전 <HIDDEN PLANET>展을 개최한다.

 

리히텐슈타인은 “오늘날 예술은 우리 주위에 있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아직도 미술관의 문턱은 높고 예술은 어렵다.

 

도잉아트는 예술이 아직 어려운 대중들에게 편안하고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모방과 창조, 산업디자인과 예술,

대중문화와 고급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대중과 소통하는 예술가 그라플렉스를 선보이고자 한다.

어린 시절 만화가가 꿈이었던 작가는 굵고 검은 라인으로 미키마우스, 아톰, 도라이몽, 펠릭스, 스머프 등

우리에게 친숙한 만화주인공들을 작가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 한다.

 

그라플렉스는 힙합레이블 아메바컬처(Amoeba Culture) 아트디렉터를 역임했으며,

나이키, 버드와이저, BMW미니, 몽블랑 향수 리미티드 패키지 제작, 던킨도너츠 아트웍 콜라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미키마우스 90주년 콜라보레이션 작업과 꾸준한 전시회를 통해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다방면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BOLD FACTORY
2016.12.09 - 2017.01.08
AVENUEL ARTHALL

에비뉴엘 아트홀은 시각미술의 새로운 흐름을 보여주는 작가 GRAFFLEX(그라플렉스) 전시를 개최합니다.

GRAFFLEX는 디자인, 일러스트, 아트토이, 설치, 제품 협업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 경험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미국과 일본의 만화와 게임에 영향을 받은 작가는 대중매체에서 무의식적으로 인지되어 익숙해진 이미지들을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고양이 펠릭스, 미키마우스, 아톰과 슈퍼 마리오 등에 나타나는 주요 요소들은 새롭게 조합되어 그의 화면에 구현됩니다. 특히 작가는 카툰, 애니메이션의 주된 표현방식인 굵고 검은 라인을 도입하여 다양한 사물들을 재구성합니다. 작가는 세부 요소를 제거하고 대상의 특징 만으로 간결하게 표현하면서 우리 현실의 모습이 교차하는 자신만의 독창적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REALATION.
2014.09.19 - 10.10
EVERYDAY MOOONDAY GALLERY

GFX의 네 번째 개인전 『Realation』 (Realize+relation)이 9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에브리데이몬데이 갤러리에서 열린다.

그는 국내 아트토이 팀 ‘쿨레인 스튜디오’와 힙합 레이블 ‘아메바컬쳐’의 아트디렉터이며, 여러 브랜드의 디자인과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는 그래픽아티스트이다. 또한 지난 세 번의 개인전을 통하여 수년 동안 묵묵히구축해온 자신만의 작업스타일과 깊은 내면의 세계까지도 여실히 보여주었다.
그는 만화와 힙합, 스트릿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주제나 표현 방식이 어느 하나에만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다. 또한, 전시문화에 있어서도 그는 항상 전시장의 문턱을 낮추고 대중과 친숙하고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해왔다. 미국에서의 ‘언더그라운드 시각예술운동’이 주류 문화와 비주류 문화, 순수미술과 대중미술 사이에서의 생겨 났던 것처럼 GFX가 그러한 새로운 움직임에 앞장서서 힘차게 영역을 넓히고 있다.

TEN TO TWELVE
2013.11.02 - 12.07
SOUL INK GALLERY

GFX의 세 번째 개인전 TEN TO TWELVE가 11월 2일부터 12월 7일까지 이태원 소울잉크 갤러리에서 열린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로써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GFX는 그간 아티스트로써 작업해왔던 다양한 작업들을 10에서 12호의 작은 캔버스로 옮겨 담았다.

TEN TO TWELVE는 10에서 12호의 작은 캔버스 작품들을 일반인들이 쉽게 살 수 있는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미술이 어렵고 비싸다는 선입견을 벗어나, 누구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살 수 있고, 작품을 소장하는 행위 자체의 기쁨과 의미를 알게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큰 목적이다.

모든 작품의 판매는 전시의 오프닝 시간에 맞춰 진행되며, 한사람당 하나의 작품만 구매가 가능하다.

 

-전시된 모든 작품은 오프닝이후 20분만에 판매가 완료되었다.

INSIGHT.
2012.12.13 - 2013.01.18
GALLERY PAGE

GFX의 두 번째 개인전 INSIGHT가 12월 13일부터 1월 18일까지 방배동 갤러리 페이지에서 열린다.

지난 첫번째 개인전 GENUNIE OR FAKE가 그래픽 디자이너부터 토이디자이너,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선보였다면, 이번 INSIGHT전시에서는 온전히 아티스트로써 GFX의 작품을 담았다. INSIGHT는 사물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으로 GFX의 대표적인 아이콘 눈을 통하여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간다.

세상과 사물을 바라보며 평가하고 판단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꾸준히 그것을 지켜보는 지극히 객관적인 눈이다.

때로는 유쾌한 웃음이기도 하고, 때로는 세상을 바라보는 비판적인 눈이기도 하다

GENUINE OR FAKE.
2012.09.28 - 10.05
WAYLON GALLERY

GFX의 첫 번째 개인전 GENUINE OR FAKE가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홍대 주차장길의 WAYLON 갤러리에서 열린다.

지난 5년여간 그래픽디자이너로, 토이디자이너로써 또한 아티스트로써 작업한 다양한 작업들을 선보인다. 디자이너와 아티스트 사이에서 하던 수많은 고민들과, 그에 따른 작업들이 진짜 혹은 가짜라는 주제로 모였다. 이것은 과장되지 않은 작가 본인의 순수한 고민이며, 평생의 풀리지 않는 숙제이다. 

이번 전시는 스케치부터 드로잉, 그래픽툴을 이용한 프린팅과, 물감을 사용한 페인팅, 스프레이를 사용한 판화, 그리고 조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 작품들이 한 공간을 이룬다.

이 중 어떤 것이 진짜인지 혹은 가짜인지에 대한 판단은 작가의 몫이 아니다. 그것을 보는 관객의 몫이다.

bottom of page